고객센터

FAQ

  • Q . ❗️서비스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카셰어링 카프리입니다.
    
    먼저 카프리를 이용하고 응원해주신 모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존 카셰어링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였으나, 아쉽게도 2018년 11월부로 카프리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카프리를 이용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서비스 종료 일정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서비스 종료 일정]
    * 지점별 서비스 순차 종료: 2018.11.16~ 
    * 유료 충전 포인트 환불: 2018.11.15부터 개별 연락 및 환불 (유료 충전 포인트가 아닌 경우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과태료 납부: 교통법규 위반 내역 페이지에 안내된 관할청에 문의 후 납부
    
    서비스 종료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 . 차를 못 찾겠어요.
    모바일앱의 스마트키에 있는 "경적 울리기"와 "비상등 켜기"를 이용해서 찾아보세요.
    
    주차장 상황에 따라 이전 사용자가 부득이하게 지정된 위치에 주차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정된 위치 주변 혹은 다른 층에 주차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경적 울리기"와 "비상등 켜기"를 이용해도 차량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 . 문이 안 열려요.
    모바일 앱 스마트키에 표시된 차량번호가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가끔 통신음영지역에서는 모바일 앱 스마트키로 문이 열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 방법에 따라 터치키패드를 이용해 문을 여시면 됩니다.
    
    ① 차량 전면 유리에 있는 빨강색 터치키패드의 별(*) 버튼을 LED가 반짝이며 회전할 때 까지 2초간 길게 눌러주세요.
    ② LED 빛이 회전하기 시작하면, 모바일 앱 스마트키에 표기된 비밀번호 4자리를 천천히 눌러주세요. (눌러질 때는 LED가 켜지면서 회전이 멈추고, 떼면 다시 회전합니다.)
    ③ 다시 별(*) 버튼을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별(*) 버튼을 길게 누르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니 짧게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 별(*) 버튼을 눌렀을 때 LED가 두번 깜박깜박한다면 비밀번호 4자리가 잘못 입력된 경우이니 이때는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이 열린 상태에서는 별(*) 버튼을 길게 누르면 문이 잠깁니다.
    
    위 방법으로도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Q . 시동이 안 걸려요.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에는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① 기어가 P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② 키가 안 돌아가는 경우에는 핸들과 키를 동시에 움직여 보세요.
    ③ 버튼식 시동 차량인 경우에는 브레이크를 밟고 버튼을 누르세요.
    ④ 차 안에서 앱 스마트키의 문 잠그기를 한 상태에서는 시동이 걸리지 않고 기어나 핸들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앱 스마트키에서 문 열기를 하고 문을 한번 열었다가 닫으신 후 시동을 거세요. (스마트키에서 문 열기를 하지 않고 문을 열게 되면 차량 도난 상태로 인식하여 경적이 울립니다.)
    
    그래도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 . 블루투스를 연결하려면?
    블루투스 연결은 운행중에 하시지 마시고, 운행전 정차 상태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① 가지고 계신 핸드폰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켜시고 기기를 검색하세요.
    ② 차량모델명(K3, 모닝 등)으로 나오는 기기를 선택하시고 연결하시면 됩니다.
    
    ※ 블루투스에서 기기 검색이 안되시는 경우
    네비게이션 화면 아래 혹은 왼쪽에 있는 TRIP 버튼을 누르시고, 화면에 있는 PHONE 메뉴를 누르신 후 TUNE 을 조작하셔서 기존에 등록된 폰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 Q . 주차 차단기가 안열려요.
    차량 번호판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은 경우, 주차 차단기가 열리지 않고 주차비가 나옵니다.
    이 경우 차를 뒤로 충분히 후진한 다음, 천천히 다시 진입해서 번호 인식을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되는 경우 주차 정산기의 호출 버튼을 눌러 직원을 호출하시거나, 주차 정산기에 부착된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정기 주차 등록된 차량인데 번호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하시면 됩니다.
    
    주차 안내 직원이 없거나 콜센터와 전화 연결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카프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 주유카드는 어디에 있나요?
    주유카드는 운전석 위쪽 썬바이저에 있습니다.
    (썬바이저는 운전석에 앉으신 상태에서 고개를 들어서 천장 쪽을 보시면 있습니다.)
    
    주유카드를 찾지 못하시는 경우에는 카프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 . 차에 물건을 두고 반납을 했어요.
    차량 반납 후 30분 이내에는 이후 이용자가 없는 경우 직접 차량 문 열기를 1회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이용내역 > 이용내역 탭 > 이용한 예약의 상세 페이지의 하단에 문 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소지품을 찾으신 다음에는 문 잠그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30분이 지났거나 다른 회원님께서 차량을 이용중인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분실물을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Q . 터치키패드는 어떻게 사용하는건가요?
    모바일 앱 스마트키에 표시된 차량번호가 맞는지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가끔 통신음영지역에서는 모바일 앱 스마트키로 문이 열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 방법에 따라 터치키패드를 이용해 문을 여시면 됩니다.
    
    1. 차량 전면 유리에 있는 빨강색 터치키패드의 별(*) 버튼을 LED가 반짝이며 회전할 때 까지 2초간 길게 눌러주세요.
    2. LED 빛이 회전하기 시작하면, 모바일 앱 스마트키에 표기된 비밀번호 4자리를 천천히 눌러주세요. (눌러질 때는 LED가 켜지면서 회전이 멈추고, 떼면 다시 회전합니다.)
    3. 다시 별(*) 버튼을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별(*) 버튼을 길게 누르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니 짧게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 별(*) 버튼을 눌렀을 때 LED가 두번 깜박깜박한다면 비밀번호 4자리가 잘못 입력된 경우이니 이때는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이 열린 상태에서는 별(*) 버튼을 길게 누르면 문이 잠깁니다.
    
    위 방법으로도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Q . 하이패스 되나요?
    카프리 전차량에는 하이패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이패스 요금은 등록하신 기본 결제 수단으로 일정 시간 내에 수시로 결제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3일 이내에 결제가 되지만,
    단말 인식 오류 등의 문제로 3일 이후에도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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